제목
 ▲2024년 2월 12일(월) 오후 4시, 동탄국제문화교육본부 교육실에서 오양심 이사장과 김명린 본부장이 협약체결 후<사진제공=오코리아 뉴스> [오코리아뉴스=강지혜 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이사장 오양심, 이하 한세연)은 2월 12일(월) 오후 4시, 본부교육실에서, 동탄국제문화교육본부(김명린 본부장)를 설립했다.▲2024년 2월 12일(월) 오후 4시, 동탄국제문화교육본부 교육실에서 오양심 이사장과 김명린 본부장이 협약체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오코리아 뉴스>  동탄국제…
[오코리아뉴스=강지혜 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이사장 오양심, 이하 한세연)은 1월 30일(화)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제86회 정기세미나를 ‘한국과 중앙아시아 간 국제문화교류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한글세계화운동연합, 김영진(더불어민주당 경기 수원시병)국회의원, 우신구(국민의힘 비례대표)국회의원이 주최하고, 국가발전정책연구원(최도열 원장,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추진위원장), 중앙아시아 국제문화교류본부(류선애 본부장)가 주관했으며, 수원 국제문화…
한글세계화운동연합 (hgmu.org)은 한글과 한국어 한국문화를 사랑하는 민간단체입니다. ​지구촌 문맹퇴치를 위해 국제문화교류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K팝‧댄스‧치어리딩‧태권도‧한식‧국악‧전통떡‧한과‧씨름‧체육‧한복‧아리랑‧민요‧판소리‧가야금‧김치‧김밥‧떡볶이‧인삼‧홍삼‧전통술‧시니어모델‧유명가수‧무명가수‧회사원‧공직자‧퇴직자‧의사‧변호사‧기업인‧예술인 등을 모십니다.​학생‧학부모‧어머니 아버지‧할머니 할아버지‧해외동포를 모십니다. ​우리 모두 손에 손잡고 글로벌 인재양성을 하면서, 국경을 넘나들면서, 문화교류도 하…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제86회 정기세미나  ‘한국과 중앙아시아 간 국제문화교류 활성화 방안’ 개최 중앙아시아ㅡ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 타지키스탄/ 키르기스스탄/ 카자흐스탄 때 : 2024년 1월 30일 오전 10시 30분 곳 : 국회의원 회관 제1소회의실                                   &nb…
    코이카 해외봉사단 『풀코 아카마』저자 백후현 단원   지난 2024년 1월 10일 한국대학생봉사단을 인솔하고 평자(評者)가 체류하고 있는 중앙아시아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드 국립 외국어대학을 찾은 한국해외봉사단연합회 백후현 사무국장님으로부터 묵직한 저서를 받았다.  □ 여는 말   “김 교수님 코이카 제83기로 50세에 떠난 네팔 해외봉사체험을 쓴 『풀코 아카마(406P, 값 22,000원, 바른북스 刊, 구입문의 한국 서울 07…
[오코리아뉴스=강지혜 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이사장 오양심, 이하 한세연) 수원본부(최인자 본부장)에서는 12월 28일 오후 6시, 수원 한샘갤러리에서 열린, 국제문화교류의 활성화에 대한 제84회 정기세미나 및 송년회를 개최했다.    ▲최인자 수원본부장이다.한글세계화운동연합 수원본부는 수원 팔달구 인계동 758-1 2층(한샘갤러리)에 위치해 있다.   이날 사회는 정성길 사무총장이 1부와 2부로 진행했다. 1부에서는 국제문화교류 활성화에 대한 제84회 정기세미나와 수원본부 부본부장 위촉장을 …
 ▲2023년 12월 25일, 오양심 이사장과 류선애(중앙아시아 국제문화교류본부)본부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오코리아뉴스=강지혜 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이사장 오양심, 이하 한세연)은 12월 25일 오전 3시,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 강당에서, 중앙아시아 국제문화교류 본부(류선애 본부장)를 설립했다.   ▲중앙아시아 국제문화교류본부 위치도이다.한글세계화운동연합 중앙아시아 국제문화교류본부는 St. Kiyevskaya 42a. Bishkek. Kyrgyzstan에 위치하고 있다.   …
   ▲한승룡/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사무국장 "'오십이지천명(五十而知天命)'이다"라고, 중국 사상가 공자가 말했다. 쉰 살이 되면 하늘의 뜻을 알게 된다는 뜻이다.   ​내일 모레면 육십 줄에 들어서고 있는 나의 육체적인 역사가, 별수 없이 닳고 닳아진 팔꿈치와 무릎 관절을 통하여, 하늘의 뜻이 무엇인지 깨닫게 하는 적신호를 보내온 것이다.   통증치료를 받는 동안 무엇을 할까 잠시 고민을 한다. 몇 년 전에 구입해서 대강 훑어보고, 노트북 받침대로 사용하고 있…
보라 이 겨레 낳고기른 백두영봉 위에새 날의 태양이 솟아 오른다  오랜 역사의 뒤안길에서 어둠과 비바람 눈보라를 헤치고 이제 새 세계 새 역사이 나라의 해가 솟아 오른다 오천만이 외치던 대한민국은 함성을 타고 지구촌 하늘에 휘날리던문화 강국의 물결을 딛고오래 기다려온 한민족의 아침  자유와 평화 더불어잘사는 희망의 새 날이 열린다태양이 솟아 오른다 이 겨레의 소망으로  더 크고 밝은새 날의 태양이 솟아 오른다우리 모두 손잡고 일어서자 새로 떠오르는 태양을 향하여    &…
- 자연경관과 문화유산 체험 팸투어- 낙화놀이 전수관의 전통방식 문화체험- 술고지 카페의 머루와인과 와인족욕 체험- 덕유산 향적봉의 상고대와 풍광과의 만남- 흙과 자연석으로 쌓은 지전마을 돌담길▲12월 28일부터 29일까지 전라북도 관광마케팅종합지원센터에서 초청한 여행기자단 ⓒ오코리아뉴스 [오코리아뉴스=오양심 기자] 전라북도 관광마케팅종합지원센터에서 12월 28일부터 29일까지, 여행 기자단과 함께 진행한 팸투어에 동참했다.  이번 팸투어는 서울 및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는 여행기자단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오코리아뉴스=최인자 기자] 가수 호사랑은, 12월 21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기자클럽에서 열린, 국회출입기자클럽과 (사)한국SNS신문방송인클럽 등이 공동 주최 주관한 ‘2023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대상 ‘문화부문 문화예술 혁신리더’대상을 수상했다.   ▲2023년 12월 12월 21일 오후 2시 가수 호사랑이,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기자클럽에서 열린 2023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문화부문 문화예술 혁신리더’대상을 수상하고 …
[오코리아뉴스=최인자 기자] 3일의 휴가는 육상호가 감독하고 김해숙 신민아가 출연한 판타지 영화로, 12월 6일 개봉했다.   줄거리는, 죽은 지 3년째 되는 날, ‘복자’(김해숙)는 하늘에서 3일간의 휴가를 받아 규칙 안내를 맡은 신입 ‘가이드’(강기영)와 함께 지상에 내려온다.  미국 명문 대학교 교수인 자랑스러운 딸을 볼 생각에 설레던 마음도 잠시, 돌연 자신이 살던 시골집으로 돌아와 백반 장사를 시작한 ‘진주’(신민아)의 모습에 당황한다.  속 타는 엄마…
 ▲<사진제공=한국 외국어대학교> [오코리아뉴스=강지혜 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일본 도쿄샘물학교에서는, 지난 8월 6일부터 15일까지(9박 10일간), 한글 교육환경이 취약한 일본지역 동포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2023 차세대동포 한국어 집중캠프’에 17명이 참가했다.  이번에 진행한 ‘2023 차세대동포 한국어 집중캠프’캠프는 재외동포협력센터가 주최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주관하여, 일본 전역에서는 재일동포 초등학생 4~6학년 약 70명이 참가했다. 조국 한국을 배우고, 전통악기와 화…
 ▲11월 23일,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관광업계 전략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오코리아뉴스=최인자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유인촌 장관은, 11월 23일(목) 오전,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관광업계 전략 간담회를 했다.  유인촌 장관은 “외래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기 위해서는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케이(K)-콘텐츠와 더불어 한국관광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여 재방문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nb…
[오코리아뉴스=최인자 기자] 서울의 봄은 김성수가 감독하고 황정민, 정우성, 이상민 등이 출연하여 2023년 11월 22일 개봉한 영화이다.    서울의 봄은 1979년 12월 12일 군부의 실세였던 전두환, 노태우 등이 중심이 되어 일으킨 군사반란 사건을 바탕으로 상영한 실화이다.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 군사반란 발생 그날, 대한민국의 운명이 바뀌었다 대한민국을 뒤흔든 10월 26일 이후, 서울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온 것도 잠시 12월 12일, 보안사령관 전두광이 반란을 일으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