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2020.2.                                    …
▲김용수/ 시인.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순천본부장   순천낙안읍성은 보물이다. 지구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성안의 초가마을로써 우리조상들의 얼과 혼이 담겨져 있는 곳이다. 특히 우리의 전통문화와 초가지붕이엉 잇기의 풍습은 지구촌에서도 찾아 볼 수 없는 진풍경이다.   항상 부드럽고 따스함을 가까이 했던 우리조상들은 볏짚을 소중하게 여겼다. 짚을 이용한 생활도구를 비롯해 이엉에 이르기까지 그 사용처와 종류는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초가지붕의 이엉 잇기는 동네품앗이로 년 중 행사로 여겼다.   추수가 끝나면 …
​                             2020.1.26(일)                    &nb…
               한국어 문학박사 김우영    즐겁고 행복한 설날을 맞아 세계 최고라는 대한민국 국제인천공항을 통하여 한민족을 비롯하여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오가고 있다. 2019년 창립 20주년을 맞은 인천국제공항은 개항이후 3배가 넘는 국제여객운항을 기록하며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우뚝 서고 있다. 지난해 인천국제공항 이용객은 전년도 대비 10% 증가한 6,768만명으로 사상 …
▲이훈우/동경한국학교 교감,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일본 본부장   그럭저럭 3개월의 연수가 지난 어느 날, 낯설었던 영국 생활에 대한 두려움도 없어지고 조금은 연수생들이나 동네 현지인들과도 익숙해질 무렵, 뜻이 맞는 연수생들 5명이 모여서 스코틀랜드의 에든버러 성을 중심으로 영국 북쪽 지방을 여행하기로 했다.   마침 에든버러 지역에서 개최되는 축제와 함께 성 안에서 공연되는 ‘타투’라는 군대 행진 공연이 우리들의 관심을 끌었다. 우리는 서로의 역할을 나누어 회비를 모으고, 숙소를 예약하고, 여행 코스를 정하…
         한국어 문학박사 김우영 □ 여는 동요(童謠)​까치 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우리 우리 설날-은 오늘이래요곱고 고운 댕기-도 내가 드-리-고새로 사온 신발-도 내가 신-어-요​우리 언니 저고-리 노랑 저-고-리우리 동생 저고-리 색동 저고리아버지와 어머-니 호사 하-시고우리들의 절 받-기 좋아하-세-요   -윤극영 작사․작곡 童謠「까치까치 설날은」全文​1. 까치설날에 대하여​​    위 동요(…
       오는 1월 25일(토)을 설날을 맞아 아프리카 동인도양에 자리한 탄자니아 수도 다르에스살렘 한인회(회장 염윤화․자멘밥 민박․세렝게티 아셈불리 대표)는 한국대사관과 코이카, 한국수출은행지사 주재 상사원들과 교포 등 모든 한인(韓人)들을 초청 푸르런 동인도양 바다가 보이는 마사키 스포츠클럽 농구코트장에서 설맞이 만남의 날 화합 한마당 행사를 마련한다.​   이날 설맞이 행사는 새로운 2020년 경자년 순백의 새해를 맞아 힘차게 떠오르는 동인도양 햇살처럼 한인들의…
 [오코리아뉴스=여운일기자] 문재인 대통령 내외는 19일(일) 오전 9시50분부터 오후 12시20분까지 서울 시내 한 영화관에서 ‘천문’ 영화 관계자, 기상청 직원들과 함께 영화 ‘천문’을 관람했다. ▲문재인대통령 내외가 ‘천문:하늘에 묻는다’는 영화를 관람하고 있다.  문 대통령 내외는 “신분과 상관없이 실력만으로 인재를 발탁해 과학 발전과 역사 진전을 이룬 세종대왕과 장영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천문’을 제작한 영화 관계자들을 응원하고, 세종대왕과 장영실처럼 하늘을 관측해 국민께 봉사하고 있는 기상청…
                            한국어 문학박사 김우영 작가      (아프리카 모잠비크 & 탄자니아 국립 외교대학 한국어학과)​​□ 간이역에서​ 청춘은 고독한 나팔수입니다만화의 주인공처럼 살다가는사람들의 간이역 같은 거 말입…
      [오코리아뉴스=강지혜기자] 영화, ‘감쪽같은 그녀’는 허인무가 감독하고 나문희 김수안이 출연한 2019년 12월 개봉한 한국영화이다.   “초면에 실례하겠습니다~”는 대사를 시작으로 72살 나 홀로 라이프를 즐기는 ‘말순’ 할매의 인생에 듣도 보도 못한 손녀(?)가 나타난다. 말순 할매의 특기는 자수이고 용돈 벌이는 그림 맞추기(?)이다. 동네를 주름 잡으며 나 혼자 잘 살고 있던 ‘말순’ 할매 앞에 다짜고짜 자신을 손녀라고 소개하는 열두 살 ‘공주’가 갓난 …
​      한국어 문학박사 김우영    (아프리카 모잠비크 & 탄자니아 국립 외교대학 한국어학과)  ​​  숙소 앞 푸르런 나무에 잔바람이 일며 아프리카 무더위를 잠시 식혀주는 봄날에 걱정거리가 하나 생겼다. 지난해 8월 고국을 떠나올 때 아내와 아들이 사 준 작은 1인용 전기밥솥을 그간 잘 사용했는데 고장이 났다. 아침은 숙소에서 먹고 점심과 저녁은 이 전기밥솥으로 밥을 잘 해먹었는데? 갑자기 취사 보턴을 눌러도 불이 들어오지를 않았다.​&…
▲출처/ 그룹 방탄소년단   [오코리아뉴스=김총회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13일 오전, 뉴이스트, 세븐틴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합병 했다는 보도에 입장을 전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 관계자는 MK스포츠에 “다양한 기회들에 대해 열려있으나 문의하신 내용은 결정된 바 없다”고 일축했다.   2005년 설립된 빅히트는 그룹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이현이 소속되어 있고, 지난해 7월 걸그룹 여자친구의 소속사인 쏘스뮤직을 인수했다. …
                                                  …
-제5회 평화아리랑축제, 세계평화와 남북통일 기원 한마당​▲‘2019 한민족 아리랑 선녀 선발대회’에 출전한 미녀들 ​[오코리아뉴스=강지혜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에서는 12월 25일 대구 메트로아트센터에서, 제5회 평화아리랑축제와 ‘2019 한민족 아리랑 선녀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한국뿌리문화보존회가 주최하고, 아리랑 평화회의와 아리랑신문, 한글세계화운동연합,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한민족학세계화본부, 한글성씨총연합회, 국조단군성전, 아리랑미디어그룹 등이 주관했고, 세계평화와 남북통일을 기원하기 위해 모인 각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