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문재인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를 하고 있다>  [오코리아뉴스=이태호기자] 문재인대통령이 15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제73주년 광복절 및 정부수립 70주년의 경축사를 하고 있다.  -다음은 경축사 전문이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독립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 해외동포 여러분,오늘은 광복 73주년이자 대한민국 정부수립 70주년을 맞는 매우 뜻깊고 기쁜 날입니다. 독립 선열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우리는 오늘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마음 깊이…
<일본 아베총리가 한국정부의 협상을 완강하게 거부하는 표정을 짓고 있다>   [오코리아뉴스=이태호기자] 한국정부는 지난해 10월, 강제 징용 배상 판결과 관련, 일본이 강제 징용에 대해 사과하면, 한국 정부는 보상을 요구하지 않겠다는 방안이 한일 양국 간 물밑 대화에서 논의했다.   아베 총리는 지난 6일 청구권협정을 거론하며 "최대 문제는 국가 간 약속 준수 여부, 신뢰의 문제이다. 한국이 일방적으로 국교정상화의 기반이 된 국제조약을 어기고 있다"며 보복성 수출 규제는 과거사 문제 때문이라는 …
<문재인대통령이 청와대 본관에서 예비역 군 주요인사 초청 오찬 간담회> - 군 기강 해이 및 경계 태세 우려, 국군통수권자로 책임 느껴 - 굳건한 한미동맹, 자주국방으로 한반도 항구적 평화 뒷받침​[오코리아뉴스=여혜승기자] 문재인대통령은 19일 청와대 본관에서 예비역 군 주요인사 초청 오찬 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예비군 주요 인사들과 주요 안보 현안에 대한 소통을 위해 마련됐으며, 군 원로, 각 군 및 임관 출신들 대표, 한미동맹 관련 단체, 부사관, 여군 대표 등이 참석했다.​문재인 대통령은 …
<일본의 아베 총리> - 아베총리, 한국 무역관리 의혹론 제기 - 한국만 아시아에서 특별대우 - 특별대우한 한국 특혜 없애           [오코리아뉴스=여혜승기자] 일본 아베 총리는 지난 7일 후지 TV의 시사 프로그램 ‘더 프라임(THE PRIME)’에 출연해 “한국은 (대북)제재를 잘 지키고 있다고, 무역관리를 확실히 하고 있다고 주장했지만 신뢰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아베 총리는 “일본이 아시아의 나라 중 …
<국회 오찬회동에 참석한 5당 대표>   [오코리아뉴스=오양심주간] 문희상 국회의장이 1일, 국회에서 여야 5당 대표 정례 오찬회동 초월회 모임 가졌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백범일지 어록에 ‘집안이 불화하면 망하고 나라 안이 갈려서 싸우면 망한다. 동포 간의 증오와 투쟁은 망할 징조이다’는 말씀이 있다고 말하며, “동시대를 사셨던 석오 이동녕 의장도 ‘굳건한 독립을 되찾는 데는 하나는 내 동지들의 단결이요, 둘은 우리 동포들의 단결이며, 셋은 모든 대한민족이 대동단결함에 있으니, 오로지 …
  [오코리아뉴스=이태호기자] 문재인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0일 청와대에서 한·미 정상회담을 마치고 공동기자회견을 했다.   다음은 문재인대통령의 기자회견 전문이다   오늘 한반도는 트럼프 대통령님과 함께 지구상에서 가장 주목받는 땅이 되었습니다. 정전선언이 있은 후 66년 만에 판문점에서 미국과 북한이 만납니다. 사상 최초로 미국과 북한의 정상이 분단의 상징 판문점에서 마주 서서 평화를 위한 악수를 하게 될 것입니다. 서로 소통하고 대화하면 최선의 상황으로 다가갈 수 있다는 것을…
    <남북미 정상 판문점 회동>   [오코리아뉴스=여혜승기자] 오사카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가 폐막되자마자, 일본 주요 신문들은 1일, 남북미 정상의 판문점 회동을 일제히 비중 있게 다뤘다.   일본의 주요 일간지 요미우리신문, 아사히신문, 마이니치신문, 도쿄신문, 산케이신문, 니혼게이자이신문 등 1면은 판문점 회동이 덮었다.    <G20 주요국가 정상회담 장면> 트럼프 대통령이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
<한미 정상회담 공동기자회면 장면이다>   - 문재인 대통령, 정전선언이 있은 후 66년 만에 판문점에서 미국과 북한이 만남- 트럼프 대통령, 우리는 좋은 관계로 김 위원장을 잘 이해하게 되리라 생각   [오코리아뉴스=이태호기자] 문재인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이 청와대 본관 1층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정전선언이 있은 후 66년 만에 판문점에서 미국과 북한이 만난다"고 밝히며, "우리는 굳건한 한미 동맹을 역내 평화와 안정, 번영의 핵심축으로 삼아 양국 공조…
   <만찬장이다>   [오코리아뉴스=이태호기자] 문재인대통령이 29일, 청와대 한옥 상춘재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위해 청사초롱 불빛으로 은은하게 장식하여 한식메뉴를 준비하여 만찬을 열었다.   대통령 부부와 트럼프 대통령, 양국 참석자들은 우리나라 여자골프 국가대표 감독인 박세리 감독과 K-Pop 아이돌인 엑소(EXO)멤버들과 합류했다.     <만찬 장면이다>   대통령은 먼저 트럼프 대통령에게 엑소 멤버들…
    [오코리아뉴스=이태호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여민 1관 앞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환영했고, 두 정상은 청와대 녹지원을 함께 산책하며 청와대 한옥 상춘재로 이동했다.   이날 오사카 G20 정상회의 참석을 마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문재인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위해 곧바로 우리나라를 찾은 것이다.     <상춘재 앞뜰에서 열린 칵테일 리셉션>   만찬 직전, 상춘재 앞뜰에서 열린 칵테일 리셉션에는 두 정상과 김정숙…
  [오코리아뉴스=여혜승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16일 오후 북유럽 3개국 순방에서 돌아오자마자 故 이희호 여사가 머물던 동교동 사저를 방문해 차남 김홍업 前 의원, 삼남 김홍걸 민화협대표 상임의장 등 유가족들을 위로했다.     문 대통령은 “나라의 큰 어른을 잃었다.”며 깊은 슬픔을 전했고, 김홍업 前 의원은 “대통령님과 여사님께서 특별히 신경 써주셔서 마지막까지 잘 모실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시하며, 정말 많은 국민들이 빈소를 찾아 주셔서 마지막 가시는 길이 외롭지 않으셨다.”며…
  [오코리아뉴스=한은남기자] 문재인대통령은 6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하여 추념사를 했다.   -다음은 추념사 전문이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국가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나라를 지켜낸 아버지의 용기와 가족을 지켜낸 어머니의 고단함을 우리는 기억합니다. 돌아오지 못한 아버지와 남겨진 가족의 삶을 우리는 기억합니다. 우리의 애국은 바로 이 소중한 기억에서 출발합니다.   나라를 위한 일에 헛된 죽음은 없습니다. 나라를 위한 희생은 공동체가 …
     [리얼미터 제공]   - 2월 셋째 주 이후 13주 만에 민생경제행보- 노무현 前대통령 10주기 등 긍정 영향- 민주 39.3%, 한국 31.9%..지지율 격차 11.2→7.4%p로 축소 - 정의 7.6%, 바른 미래 5.0%, 평화 2.2% 순   [오코리아뉴스=이태호기자] 리얼미터는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지지도가 27일 여론조사에서 석 달여 만에 50%대를 회복했다고 발표했다.   리얼미터가 YTN 의뢰를 받아 지난 20∼24일 전국 유권자 2,520명…
 ​<어린이들이 문재인대통령 내외분과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다>​​[오코리아뉴스=오양심주간] 문재인 대통령이 어린이날인 오늘(5일) 오전 청와대에서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이날 청와대는 강원도 산불진화 소방관, 군인, 경찰 자녀와 산불 피해 초등학교 학생 및 아동정책 수혜 아동, 독립유공자 후손 등 총 180명의 어린이를 초청했다.​문 대통령은 스타 유튜버 허팝의 안내에 따라 과학실험 참여, 뮤지컬 관람 등 어린이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문 대통령 “미래의 대한민국 영웅은 바로 어린이 여러분…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본관에서 국방부 장관, 합참의장, 육·해·공군 총장 및 해병대 사령관으로부터 주요 국방 현안을 보고받고 있다> - 한미동맹 바탕으로 안보능력 강화- 국방개혁 9.19 군사합의 성실하게 이행 ​ [오코리아뉴스=이태호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 본관에서 새로 구성된 군 지휘부인 국방부 장관, 합참의장, 육·해·공군 총장 및 해병대 사령관으로부터 주요 국방 현안들을 보고받았다.​군 지휘부는 특히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한미 간 충분한 협의를 통해, 조건에 기초한 전시 작전 통제권…
     <문재인 대통령의 중앙아시아 순방의 성과와 비전을 말하고 있다>   -더 디플로맷의 캐서린 퍼츠 편집장이 돌아보는 중앙아시아 순방. -한국과 중앙아시아 국가들은 가치 있는 파트너   [오코리아뉴스=여혜승기자] 미국의 외교 전문지, 온라인 국제 뉴스 매거진인 더 디플로맷The Diplomat 은 'Know the Asia Pacific' 이라는 슬로건 하에 아시아 태평양 권역의 사회, 정치, 문화 이슈를 다루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기사의 필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