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국가안보실 제2차장 주관, 제4차 방산수출전략평가회의 개최 - 2024년, K-방산의 새로운 도약을 이루는 해가 되길   [오코리아뉴스=이태호 기자] 인성환 국가안보실 제2차장은 2월 2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제4차 방산수출전략평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국가안보실이 주관해 정부와 기업이 방산수출 현안과 전략을 논의하는 네 번째 회의로, 지난 2년간 빠르게 성장해 온 국내 방위산업을 더욱 전략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정부의 2024년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기업이 다양한 수출시장에서 …
[오코리아뉴스=이태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월 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4 증권·파생상품시장 개장식에 참석하여 축사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구태의연한 부자 감세 논란을 넘어 국민과 투자자, 우리 증시의 장기적인 상생을 위해 내년 도입 예정이었던 금융투자소득세 폐지도 추진하겠다”고 축사했다. ▲1월 2일 오전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4 증권·파생상품시장 개장식에 참석하여 축사하고 있다.<사진제공=대통령실> -…
 ▲12월 13일(네덜란드 현지시간)윤석열 대통령이 암스테르담 왕궁 쓰론룸에서 열린, 한국전 참전용사 간담회에서 모두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대통령실> [오코리아뉴스=정성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2월 13일(네덜란드 현지시간), 암스테르담 왕궁 쓰론룸에서 열린, 한국전 참전용사 간담회에서 모두 발언을 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네덜란드는 6.25전쟁 발발 직후 잘 알지도 못하는 나라 대한민국을 위해 유엔 안보리 군사 원조 결의를 적극 지지하고 신속하게 파병을 결정했고, 특히 국민들…
 ▲12월 13일 오후(네덜란드 현지시간) 윤석열 대통령이 헤이그에서 열린, 마르크 뤼터(Mark Rutte) 총리 주최 업무 오찬에서 오찬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통령실> [오코리아뉴스=이태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2월 13일 오후(네덜란드 현지시간), 헤이그에서 열린, 마르크 뤼터(Mark Rutte) 총리 주최 업무 오찬에서 오찬사를 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네덜란드 속담에 ‘신은 지구를 창조했다. 그러나 네덜란드는 네덜란드인들이 만들었다’는 말이 있다”면서 “모든 역경을 이겨내고…
 ▲11월 29일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2030엑스포 부산 유치 실패와 관련, 대국민 담화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대통령실> [오코리아뉴스=이태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1월 2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2030엑스포 부산 유치 실패와 관련, 대국민 담화를 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부산 시민뿐만 아니라 우리 전 국민의 열망을 담아서 민관 합동으로, 범정부적으로 2030년 엑스포, 부산엑스포 유치를 추진했습니다마는, 실패했다”고 했다.  또한 윤 대…
[오코리아뉴스=정성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1월 28일 경기 고양 일산서구 킨텍스에서 열린, 제21기 민주평통 전체회의에서 개회사를 했다<사진제공=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은 “진정한 평화는 압도적이고 강력한 힘과 나 자신을 지키기 위해 언제라도 그러한 힘을 사용할 것이라는 단호한 의지에 의해서 구축되는 것이다”고 말하며 “정부는 출범 직후부터 대북 핵 억지를 위한 3축 체계 구축 노력을 가속화했다”면서 “북한의 어떠한 핵 도발도 즉각적으로 강력하게 응징하겠다”고 했다.  이어서 윤…
 ▲11월 23일(현지시간) 윤석열 대통령은 프랑스 파리 한 호텔에서 열린, 국제박람회기구(BIE) 대표단 초청 만찬에서 만찬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대통령실> [오코리아뉴스=이태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프랑스 파리 한 호텔에서 열린, 국제박람회기구(BIE) 대표단 초청 만찬에서 만찬사를 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대한민국은 2030년 부산 세계박람회를 개최하여 저희들이 국제사회로 받은 그 지원을 이제 돌려드리고, 또 저희들이 이룬 성장과 성취를 국제사회와 함께 나누고자 한다”고 했다.&…
 ▲11월 22일(현지 시각) 윤석열 대통령이 런던금융특구 길드홀에서 열린, 런던금융특구 마이클 마이넬리 런던 금융특구 시장 주최 만찬에서 답사하고 있다.<제공=대통령실> [오코리아뉴스=정성실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1월 22일(현지 시각) 런던금융특구 길드홀에서 열린, 런던금융특구 마이클 마이넬리 런던 금융특구 시장 주최 만찬에서 답사를 했다. 이날 만찬에는 영국에서 활동하는 우리 경제인들과 동행하는 경제사절단이 참석했다. 영국 측에서는 런던금융특구 시의원, 왕실 인사 및 런던의 주요 경제·…
 ▲11월 16일 오후(현지시간), 윤석열 대통령이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함께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주간에 열린, 인도태평양경제협력체(IPEF) 정상회의에 참석하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통령실> [오코리아뉴스=이태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1월 16일 오후(현지시간),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함께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주간에 열린, 인도태평양경제협력체(IPEF) 정상회의에 참석하여 모두발언을 하…
[오코리아뉴스=정성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1월 17일(금)오전 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 중인 제30차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하여, 두 번째 세션인 리트리트에 참석하여 발언을 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3년 전 약속한 「푸트라자야 비전 2040」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긴밀히 연대하면서 포용적이고 회복력 있는 경제를 함께 만들어나가야 한다”고 했다.  이어서 윤 대통령은 “첫째 APEC은 다자무역체제의 복원에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고 말했고 “둘째 APEC은 역내 공급망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11월 16일(현지시간)윤석열 대통령이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정상회담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통령실>[오코리아뉴스=이태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1월 16일(현지시간)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정상회담 모두발언을 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16일(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오코리아뉴스=이태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윤석열 대통령은 11월 15일 오후,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서울공항을 통해 미국 샌프란시스코로 출국했다.    <저작권자(c)오코리아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10월 18일(수) 김진표 국회의장이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에 방문해 실내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오코리아뉴스=신락균 기자] 김진표 국회의장은 10월 18일(수) '경기도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열린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를 둘러보고 우리 군 당국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서울 ADEX(Aerospace & Defense Exhibition)는 1996년 첫 전시 이후 격년으로 개최돼 14회째를 맞…
(오코리아 뉴스 오양심기자) 4차산업혁명 미래기술은 빅데이터로 급변하고 있다. 교육. 사회. 경제. 산업.기업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커다란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급변하는 미래기술은 빅데이터에 의하여 상상을 초월하고 있어 교육의 변화도 일어나고 있다. 최첨단기술의 총아로 부르는 우주개발에 3D 프린팅기술이 신속정확하게 부품을 생산하여 우주 개발속도가 상상을 뛰어 넘고 있다. 이에 세계적으로 빅데이터 기반 창의융합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창의융합은 STEAM의 5가지 요소로 교육한다. 유럽. 미국 등을 비롯…
- 전 세계 청년들의 축제에 교황이 행사 참석 - 교황님과 세계 청년들의 발걸음이 한반도 평화 가져오길- 교황청 방문해 파롤린 국무원장에게 유치 지원 당부 ▲8월 6일 김진표 의장이 '2027년 가톨릭 세계청년대회' 유치 축하 메시지 전하고 있다<사진제공=국회 사무국> [오코리아뉴스=김근범 기자] 김진표 국회의장은 8월 6일(일) 프란치스코 교황의 '2027년 가톨릭 세계청년대회(World Youth Day)' 한국 유치 확정 발표를 맞아,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가톨릭 세계청년대회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