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09-11 37
 ▲김용수 참살이뉴스 대표   예부터 순천은 교통의 중심지였다. 그런 까닭일까? 코레일 광주전남통합청사가 순천으로 결정됐다고 한다. 시와 시의회는 물론 시민들도 환영의 뜻을 밝혔다. 매우 잘한 일이 아닐 수 없다. 통합청사가 순천으로 결정되기까지…
08-31 47
▲김용수/ 참살이대표   “국민의 삶을 지키겠습니다.”는 말, 그 한마디는 온 국민들의 희망의 메시지였다. 자신도 모르게 가슴이 먹먹해 지면서 뜨거운 눈물까지 흘러 내렸다. 특히 그 말은 당쟁으로 치닫는 국회를 떠나 현 사회를 이끌 수 있는 버팀목으로 여…
08-19 57
▲김용수/ 참살이뉴스 대표   “여순사건” 당시, 손가락 총은 무시무시한 무기였다. 선량한 양민들이 아무런 죄도 없이 손가락 총에 쓰러져 갔다. 특히 마을사람들 전체가 학살당하고 시신까지 알아볼 수 없도록 불살라졌었던 역사의 현장을 더듬어 볼까 한다. &n…
08-19 60
 ▲오양심/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이사장   ‘아는 것이 힘이다’는 명언을 남긴 사람은 영국 고전경험론의 창시자인 프란시스 베이컨(1561.1.22.~1626.4.9.)이다. 베이컨은 독서는 풍성한 사람을 만들고, 토론은 준비된 사람을 만들고, 글쓰기…
08-12 94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이사장 오양심  ​온고지신(溫故知新)이라는 말이 있다. 옛것을 익히고 새로운 것을 아는 것을 말한다. 옛 학문을 잘 배우고 익혀야, 새로운 학문을 연구하고, 창조할 수가 있는 것이다. 말은 언어(한국어)이고, 글은 문자(한글)이다. 조상으로…
08-11 83
 ▲참살이뉴스 대표   “노인을 사랑하라. 노인을 사랑하자”라는 이야기가 귓전을 때린다. 늙어지면 거동이 불편하고 죽음이 가까워진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는 없을 것이다. 이제는 우리사회에서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실버사회가 펼쳐지고 있다. 날로 증가되…
08-11 127
▲영수스님/ 제주 대원사 주지   행복은 만인의 화두다. 누구나 행복해지고 싶다고 한다. 그러나 무엇이 행복이냐 물어보면 잘 대답하지 못한다. 무엇이 행복인가는 저마다 생각이 다를 것이고, 또 구체적으로 무엇인지는 잘 생각해 보지 않아서일 것이다. 일반적…
07-19 158
 ▲오양심 칼럼니스트.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이사장   광화문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이다. 국가수장이 행차하는 문으로, 역사의 현장, 시대의 현장이다. 그 문에 한자로 적혀있는 門化光 현판을, 인류문자(1997년 10월 유네스코 세계 기록 유산)로까…
07-09 161
▲오양심/ 칼럼니스트.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이사장   교육에는 대면교육과 비대면 교육이 있다. 대면교육은 교수자와 학습자가 대면하여 상호작용하는 교육이다. 비대면 교육은 교수자와 학습자가 직접 대면하지 않고 인터넷 통신망 등을 매개로 교수 학습활동을 하는 교…
07-07 159
▲김용수 참살이뉴스 대표한글세계화운동연합 순천본부장   순천이 뜨고 있다. 생태도시로 알려지고 있을 뿐 아니라 환경부분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사실 순천은 행정, 교통, 문화, 군사의 요충지였다. 사통팔달로 이어지고 있는 지리적인 여건에서부터 행정을 비롯…
07-02 169
​▲김용수 참살이뉴스 대표     “순천시정자료 상설전시관은 순천시의 보물이고 역사다.”는 말이 회자되고 있다. 대다수의 시민들은 시사를 모르고 살아가고 있다. 자신들이 살아가고 있는 고장의 역사와 문화를 알면서 살아간다는 게 얼마나 중…
05-31 264
▲김용수 참살이뉴스대표​한세연 순천본부장   지구촌이 몸살을 앓고 있다. 코로나19가 극성을 부리고 있는 지금, 각 나라마다 백신개발을 서두르고 있다. 하지만 쉬운 일은 아닌 듯싶다. 미국을 비롯한 중국과 한국 그리고 유럽등지에서는 벌써부터 병든 지구촌치유…
05-22 283
    ▲오양심 칼럼니스트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기고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긴다(인사유명호사유피人死留名虎死留皮)’는 명언이 있다. 이름값을 잘하여 부끄럽지 않게 살아야 한다는 말이다. 한글이름, 시호, 묘호, 존호, 긴 이름 …
05-19 290
      ▲김용수/ 참살이뉴스 대표한글세계화운동연합 순천본부장    로나19로 온 세계가 난리를 겪고 있다. 백신도 개발하지 못한 지구촌의 오늘은 암담한 현실이다. 어느 누구나 코로나19의 감염을 피…
04-30 283
 ▲시인,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순천본부장   날마다 새로운 순천이다. 아침 해가 뜰 때면 심호흡을 하면서 산자수려한 순천을 바라본다. 맑고 깨끗한 물과 공기 그리고 도시공간은 날마다 새롭다. 동천을 끼고 흐르는 맑은 물을 비롯해 시민들의 맑은 정신까…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