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오코리아뉴스=이인숙 기자] 하비스탕스가 2일, nTopology(엔토폴로지)와 차세대 적층제조 소프트웨어 ‘nTopPlatform’의 유통·서비스· 교육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하비스탕스는 2019년 11월 설립한 적층제조 기술 전문 컨설팅 그룹이다. 침체한 국내 적층제조 시장 활성화와 제조 산업 적용 가속화를 위해 국내 기업과 연구소 대상 DfAM 컨설팅(설계 최적화, 장비, 재료 기술 자문) 및 인력 양성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다.    nTopology는 적층제조용 엔…
  ▲나우앤프록터  - 부정행위 온라인 시험을 위한 필수 솔루션 - 고화질과 안정성이 검증된 영상처리 기술 적용 개발 - 6.29~30 코엑스 리모트 워크 페어에서 공개 예정 - 자격시험, 채용시험 등 중요도가 높은 온라인 시험      [오코리아뉴스=이인숙 기자]엘림넷(대표 한환희)은 최근 급증하는 온라인 시험 수요에 따라 부정행위 걱정 없는 온라인 시험이 필요한 교육기관이나 채용시험, 자격시험 시행기관 등을 위해 온라인 화상 감독 시스템 나우앤프록터…
▲식중독을 치료하고 있는 안산유치원생이다.   경기도 안산의 유치원 집단 식중독이 115명으로 늘어 정부에서 합동 대응책을 논의했다.   식중독균이 나온 사례는 57명으로 하루 사이 8명 더 늘었다. 용혈성 요독 증후군, 이른바 '햄버거병' 증상을 보이는 아이 일부는 여전히 투석 치료를 받고 있다. 원아가 111명, 형제자매가 3명, 애초 무증상자였던 원장 1명이다.   질병관리본부와 교육부, 식약처 등 관계기관이 합동으로 대책 회의를 열고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nb…
 [오코리아뉴스=강지혜기자]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4월 28일 ‘울산 초등학교 1학년 아이에게 팬티빨기 숙제내고 학생 사진에 '섹시팬티', '공주님 수줍게 클리어', '매력적이고 섹시한 00'이라고 성희롱한 남교사를 파면해 주세요’라는 글이 올려 진 후, 225764명이 동의했고, 청와대는 6월 24일 답변했다. ​- 다음은 청원내용과 답변이다. ​청원내용 ​안녕하십니까?저는 아이들의 인권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하며, 두 남매를 열심히 키우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입니다.오늘자 신문에 울산에 있는 모 초등학교 1학년 남교사가, 팬티…
▲이훈우/ 일본동경한국학교 교감한글세계화운동연합 일본본부장 ​친구 만들기에 있어서 일반적인 10대 아이를 위한 인기 있는 책이 있는데 아스퍼거 증후군 아이들의 문제에도 상당히 도움이 된다. ‘Andrew Matthews(1990)’의 책도 그 중의 하나이다. 이 책에서는 문장과 만화로 친구 관계에 관계된 몇 개의 요소나 주의할 점들을 이야기하고 있다. ​예를 들면 친구의 이야기 잘 듣기, 인사를 나누는 일의 중요성, 어떻게 상대의 잘못을 그 사람에게 전할까, 어떻게 자신의 실수를 인정할까 등에 관한 내용이다. 지금까지의 경험에 의하…
   ▲세미나를 주제로 한 포스터이다.  [오코리아뉴스=이인숙 기자] 건국대학교 융합연구총괄센터(센터장 노영희 건국대 교수)는, 서울대 인간-동물연구 네트워크 융합팀과 6월 26일부터 7월 17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3시 ‘관계와 경계,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인간과 동물’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2020 인간동물연구네트워크 연속 웨비나는 최근 발생한 ‘코로나19 팬데믹(COVID-19 pandemic)’에 관한 인간동물관계 측면의 핵심 쟁점을 정리해보고, 새롭게 …
- 코로나19 상황에도 서울시 청소년동아리 활동지원 동아리 선정 - 유튜브 채널 통한 청소년 어울림마당 온라인 라이브 활동 최초 진행320개         ​[오코리아뉴스=이인숙 기자] 서울시가 주최하고 시립보라매 청소년센터가 주관하는 2020 서울시 청소년 프로그램(동아리지원, 어울림마당)이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활동이 힘든 상황 속에서도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모습으로 시작됐다. 서울시 청소년 프로그램은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64조…
 ​[오코리아뉴스=이인숙 기자] 화성시시립도서관(시장 서철모)은 책 읽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독서감상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6년째 운영하는 독서감상문 공모전은 화성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아동·청소년·일반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공모전 대상 도서는 1차로 사서와 시민도서선정단의 추천 및 선별 과정을 거쳐 18권의 도서가 선정되었고 2차 온라인 시민투표를 거쳐 최종 9권의 도서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도서는 △아동 부문 ‘거꾸로 가족(신은영, 단비어린이)’,‘마음도 복제가 되나요?(이병승, 창비)…
        [오코리아뉴스=이인숙기자] 교육부는 전국적으로 출산율이 계속해서 감소하는 있는 지금, 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의 수가 현저히 줄어 문을 닫는 학교가 늘어나고 있다고 했다.   1982년부터 시행된 소규모 학교 통폐합 정책으로 폐교의 수는 더욱 증가했는데, 이제는 수도권 내 학교들도 예외가 아니다. 그렇다면, 문을 닫은 학교 시설들은 모두 어떻게 되는 걸까요? 새로운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을까?   교육부는 폐교시설을 교육, 체험, 문화시설로…
▲이훈우/ 일본동경한국학교 교감한글세계화운동연합 일본본부장​아침부터 찌푸리던 하늘이 비를 뿌립니다. 이런 날이면 누군가에게 편지를 쓰고 싶어집니다.​난 중학교 시절 8킬로미터나 걸어서 읍내 중학교를 다니던 시골뜨기였습니다. 한 학년에 260명이나 되는 남녀 공학의 제법 큰 공립중학교에서 나의 첫사랑은 시작되었습니다. ​그 아이와 나는 동급생으로 방과 후에 그리기 활동을 같이 했습니다. 취미가 같아서가 아니라 그 아이와 같이 있는 시간이 좋아서 그리기부에 들어갔습니다. 수업을 마치고 그 아이와 교정의 이곳저곳에서 같이 이야기를 나누며…
 [오코리아뉴스=이인숙기자] 다음은 교육부에서 제공한 등교수업관련 코로나19에 대한  현황자료이다.​ ​  ​◈ 등교수업일 조정 현황 - 6.11.(목) 10:00 기준 20,902교 중 16교(0.08%) 등교수업일 조정 - 6월 11일부터 부천 251교, 인천 부평·계양 242교 등교 재개 - 인천 초·중학생 확진 관련자 755명 전원 음성◈ 학생 미등교 사유별 현황 및 진단검사 현황 - 6.10.(수) 16:00 기준 등교 후 추가 확진자 없이 누적 14명(학생 10명, 교직원 4명…
 [오코리아뉴스=임영국기자]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2020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이하 케이무크(K-MOOC*)) 선도대학 및 신규 강좌 선정 결과’를 발표하였다.    K-MOOC(Korea Massive Open Online Course): 대학·기관의 우수 온라인 강좌를 일반인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 케이무크는 2015년에 서비스를 시작하여 현재 745개 강좌를 개발·제공하고 있고,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
 [오코리아뉴스=이인숙 기자] 올해는 65회 현충일이다. 현충일은 나라를 위하여 목숨을 바친 애국선열과 국군 장병들의 넋을 위로하고, 충절을 추모하기 위하여 정한 기념일이다. 매년 대통령 이하 정부요인들, 그리고 국민들도 국립현충원을 참배한다.   현충일날 오전 10시에는 전국민이 사이렌 소리와 함께 1분간 묵념을 올려 고인(故人)들의 명복을 빈다.   1956년 4월 19일 대통령령 1145호로 제정하였고, 1975년 1월 27일 대통령령으로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이 개정되어 현충일로 …
PBL 학습으로 청소년 활동(꿈)을 키운다. 강충인미래교육자      초·중·고 교육은 청소년마다 가지고 있는 꿈을 키우는 시기다. 누구나 각기 다른 『끼』를 가지고 태어난다. 말을 잘하거나 글을 잘 쓰는 『언어적 끼』, 행동이 민첩하고 신체가 발달한 『행동적 끼』, 손재주가 뛰어난 『기술적 끼』, 리듬과 예술적 감각이 뛰어난 『리듬적 끼』 오감에 의한 디자인 감각과 자기 색깔을 가진 『색상적 끼』 등으로 암기보다는 다양한 소질의 감각적 『끼』를 가진 청소년이 많다. 서로 다른 끼를 하나의 틀이나 …
     ▲단체사진이다.   [오코리아뉴스=강지혜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이사장 오양심, 이하 한세연)은 2020년 5월 18일 1시, 워커힐 명월관에서 ‘한글로 세계를 선도하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제44회 정기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건국대학교가 한세연과의 협약식 2주년을 축하하며, 민상기 총장 등이 참석하여 축사했다.   세미나에는, 민상기(건국대학교)총장, 구재서(전 육군훈련소)소장, 오동춘(짚신문학 대표, 한세연)상임고문, 안광양(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