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오양심(가운데)이사장, ‘제7회 일본 청소년 꿈 발표 제전' 참가자들과 함께   [오코리아뉴스=강지혜 기자] 나의꿈국제재단은 오는 10월 12일 오후 1시 일본 동경한국학교에서 ‘제7회 일본 청소년 꿈 발표 제전’을 개최한다.  나의 꿈국제재단이 주최하고, 동경한국학교,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재일본한글학교협의회가 후원하는 '제7회 일본 청소년 꿈 발표제전’은 개회식에 이어 본선 진출자 15명이 개별 발표를 통해 실력을 겨룬다. 이후 초청 공연과 시상식 순으로…
[오코리아뉴스=김희원 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이사장 오양심)은 일본본부장(이훈우, 일본동경학교 교감)과 함께, 지난 11월 9일 일본 동경한국학교에서 나의꿈국제재단(이사장 손창현)과 상호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나의꿈국제재단은 1989년부터 현재까지 미국 나사 우주정거장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손창현 이사장이 설립한 국제기구이다. 나의꿈국제재단은 지난 2012년에 창립한 이후 전 세계의 한국계 청소년들과 대학생 등 차세대를 위한 비전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백남식 作   백두대간 묏부리에 올라단군 할아버지 할머니가 낳고 기른 태(胎)에서 반만년 역사의 자랑스러운 한없이 높고 한없이 깊은 대 백두의 말씀을 듣는다.   겨레여 나라여!칠천만의 아들딸들이여! 한웅님이 세우신 이 신시에서동에서 서로 남에서 북으로 줄기차게 뻗어나간 저 깊고 푸른 소용돌이를 만든 것은 단군조선이다.   지구촌 시간이 여기서 태어나고 태평양 대서양이 여기서 태어나고 오대양 육대주가 여기서 뻗어났다. 언제 우리에게 분단이 있었더냐 언제…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작년 9월 20일 오전 백두산 정상인 장군봉에 올라 손을 맞잡고 들어 보이고 있다.     - 분단의 아픔과 통일을 노래한 시     이산 아리랑은 아픈 것이 아니야 이산 아리랑은 슬픈 것도 아니야 꿈에서도 보고 싶은 그리운 얼굴 꿈에서도 듣고 싶은 정겨운 목소리 이산 아리랑은 꿈의 아리랑 이산 아리랑은 희망 아리랑아리랑 아리랑 아름다운 이곳으로 아리랑 고개를 모두 함께 넘어 오소   이산 아리랑은 눈물이 아니…
       100분토론 방송장면이다   [오코리아뉴스=강충인기자] 유시민(노무현재단)이사장과 홍준표(자유한국당 전)대표가 22일 MBC '100분 토론'에서 격돌 토론을 하여 시청률이 상승했다. ​이날 토론은 '공정과 개혁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둘러싼 논란이 주요 쟁점이 됐다.​유시민 이사장과 홍준표 전 대표는 지난 6월 유튜브 공동 방송 '홍카레오'에서 10가지 주제를 놓고 160분 동안 벌인 토론 배틀에 이은 4개월여 만의 재회다.​홍…
  ▲오양심(가운데)이사장, ‘제7회 일본 청소년 꿈 발표 제전' 참가자들과 함께   [오코리아뉴스=강지혜 기자] 나의꿈국제재단은 오는 10월 12일 오후 1시 일본 동경한국학교에서 ‘제7회 일본 청소년 꿈 발표 제전’을 개최한다.  나의 꿈국제재단이 주최하고, 동경한국학교,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재일본한글학교협의회가 후원하는 '제7회 일본 청소년 꿈 발표제전’은 개회식에 이어 본선 진출자 15명이 개별 발표를 통해 실력을 겨룬다. 이후 초청 공연과 시상식 순으로…
 ▲성모병원에 입원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다   [오코리아뉴스=강지혜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회전근개 파열로 어깨 수술을 받은 후, 지난 17일 오전, 서울성모병원 21층에 있는 57평 규모 VIP 병실에 입원했다.   이곳에는 모두 9개의 병실이 있는데 하루 입원비는 327만원이다. 박 전 대통령은 경호 등의 이유로 VIP 병실을 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대통령은 어깨 수술을 위해 수감 900일 만에 구치소를 나와 서울성모병원에 입원했으나, 병원비가 최대 3억 원을 넘을…
<FA 시장에서 몸값이 폭등하고 있는 류현진>   [오코리아뉴스=한은남기자] 류현진(다저스)이 몸값 폭등으로 올 겨울 FA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을 것이라고, MLB.com 의 마크 파인샌드 기자가 예상했다.   파인샌드 기자는 "류현진은 지난해 다저스의 퀄리파잉 오퍼를 받았기 때문에 이제 드래프트 보상픽 없이 FA로 영입할 수 있는 선수가 됐다. 이번 FA 시장에서 가장 뛰어난 선발투수다"라고 주장했다.   내셔널리그 구단 고위 관계자는 "류현진은 독특하다. 그의 경기를 지켜보…
 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회장 정창곤)는 광복절 전날인 14일 긴급총회를 열고 협회의 본안인 올해의 인물 시상에 이어 일본의 경제보복에 따른 시국 성명을 발표, 일본 정부를 강력하게 규탄했다.   성명발표에 앞서 본안에 따른 시상 분야는 총 5개로 올해의 기업인상과 올해의 문화예술인상 및 언론인상 그리고 사회공헌 공로대상과 사회봉사대상 등의 순으로 표창이 수여되었다.   최근 별세한 故박일 상임위원장의 후임으로 위촉된 김준원 신임 상임위원장(동아방송예술대학교 전총장)과 상임 원로 심의위원들…
<2016년 7월14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교육부 청사에서 열린 ​‘2016 교육과정 지침 개정 공청회’에 참석한 위안부정의연대, ​위안부행동 소속 활동가들이다/ 출처 경향신문>​ [오코리아뉴스=오양심주간] 박근혜정부의 노력으로, ‘2015 한·일 위안부 합의(이하 위안부 합의)’가 위안부 피해자들의 의견을 배재한 채 밀실에서 체결됐다는 비판을 받았지만, 미국 캘리포니아주 교육과정에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그 결과 한국에 불리한 내용도 미국 고교생들이 수업 시간에 배우게 된 것이다.   미국에서 활동 중…
 김성곤 더불어민주당 강남 갑 지역위원장은 13일 오후 김현미 국토부장관을 만나 강남 갑 지역의 최대  민원인 청담동 GTX A 노선 변경과 압구정 재건축 단지 지구단위계획 승인에 관한 국토부의 입장을 묻고 빠른 해결을 촉구했다. GTX A가 통과되는 청담동 지역은 한강변에 위치한 모래 및 파쇄대 지역으로 암반질 지수가 불량하여   대심도 터널 공사 시 지반침하 및 주택 균열 등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이라 주민들과 강남구청은 대안노선을 제시한 바 있다. 김성곤 위원장은 국토부 장관에게 다시 한…
<LA 다저스 류현진이다>   [오코리아뉴스=강지혜기자] 류현진(32·LA 다저스)이 메이저리그를 지배하고 있는 선발투수 향해 수많은 이들의 찬사가 쏟아졌다.   다저스 내야수 저스틴 터너는 12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을 통해 "예술의 경지에 오른 압도적인 투구"라는 말로 류현진의 최근 활약상을 표현했다.   터너는 "류현진은 스트라이크존 구석으로 공을 던질 수 있고 시즌 내내 훌륭한 제구력을 보여줬다. 공의 속도를 조절하고 타자의 균형을 무너뜨린다. 류현진…
    <목에 거는 5G 웨어러블 카메라> [오코리아뉴스=강지혜기자] KT는 지난달 28일 국내 스타트업 링크플로우와 손잡고 웨어러블 카메라 ‘핏 360’과 전용 앱 ‘리얼 360’을 출시했다.   핏 360은 목에 거는 넥밴드 형태 카메라로 총 3개 카메라가 120도 간격으로 장착돼 주변 360도를 4K 초고화질(UHD)로 촬영한다. 기기에서 3개 카메라로 찍은 영상을 이어주는 스티칭(Stitching) 작업을 해주기 때문에 후보정을 따로 할 필요가 없다.   핵…
 - 이명수 의원 주최, 국가발전정책연구원 공동 주관   [오코리아뉴스=강지혜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 미중통상분쟁과 한국의 대응과제 정책세미나 개최   - 이명수 의원 주최, 국가발전정책연구원 공동 주관   [오코리아뉴스=강지혜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에서는 6월 11일 오후 2시(14:00 ~ 16:00),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미중통상분쟁과 한국의 대응과제’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미중무역전쟁이 글로벌 경제위기로 격화되고 있는 이날 세미나에서는 우리나라의 …
<대학능력시험 실시 장면이다>    - 작년보다 52,191명 감소한 540,183명 지원   [오코리아뉴스=여혜승기자] 한국교육과정평가원(원장 성기선)은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를 6월 4일(화) 오전 8시 40분부터 전국 2,053개 고등학교(교육청 포함)와 425개 지정학원에서 동시에 실시한다고 발표하였다.   이번 6월 모의평가에 지원한 수험생은 540,183명으로, 재학생은462,085명이고 졸업생 등 수험생은 78,098명이다. 작년 6월 모의…
       <미국의 트리시 리건과 중국의 류신 앵커가 무역전쟁과 관련하여 ​29일 TV 공개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오코리아뉴스=오양심주간] 미중무역전쟁을 두고 30일(중국 현지시간) 오전, 지난주 예고했던 미중 양국의 앵커 공개 토론이 오전 8시 26분부터 16분간 무역협상합의, 지식재산권 갈등, 국가자본주의, 개발도상국 지위 찬반 문제 등을 의제로 진행했다.   미국 폭스 비즈니스 채널의 앵커 트리시 리건과 중국 국영 방송인 CG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