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오양심(가운데)이사장, ‘제7회 일본 청소년 꿈 발표 제전' 참가자들과 함께   [오코리아뉴스=강지혜 기자] 나의꿈국제재단은 오는 10월 12일 오후 1시 일본 동경한국학교에서 ‘제7회 일본 청소년 꿈 발표 제전’을 개최한다.  나의 꿈국제재단이 주최하고, 동경한국학교,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재일본한글학교협의회가 후원하는 '제7회 일본 청소년 꿈 발표제전’은 개회식에 이어 본선 진출자 15명이 개별 발표를 통해 실력을 겨룬다. 이후 초청 공연과 시상식 순으로…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환경파수꾼기자단 실천 사례 국회발표   에코데일리 환경신문사는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환경동아리 학생들의 환경실천 사례 발표를 국회박물관 대강당에서 11월 24일 2시 진행한다. 환경파순수꾼가지단(단장 강충인)의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환경실천사례 발표는 환경부, 한국환경기술원과 에코데일리가 공동 개발한 환경박사PSM 환경교육을 통해 습득한 환경실천교육을 통해 환경에 대한 이해와 지구지킴이 활동을 실천하기 위한 환경파수꾼기자단 역할에 대한 발표다. 환경박사 PSM 환경교육프로그램은 전국 초•중•고에서 …
 ▲김영산 고문이 주제를 발표하고 있다. [국회출입기자클럽=오양심 편집장] 국회출입기자클럽(송방원 회장)에서는, 2월 23일(목)오후 2시에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북한의 무인기 위협실태와 우리의 대비방향’을 김영산(재난안전드론협회)고문의 주제발표로 제44회 정기세미나를 개최했다. ▲송방원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제공=국회출입기자클럽>이날 세미나는 1부와 2부로 진행되었다. 1부에는 정은나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한미나가수의 축가 후 본 행사가 시작되었고, 2부에는 김영…
 - 동자청, 망상 제1지구 1억 달러 외국인직접투자(FDI) 신고- ‘망상 제1지구’ 외국인 직접 투자 신고돼 개발 사업 탄력- ‘망상 제1지구’ 외국인 직접투자 현실화 사업 활성 [오코리아뉴스=신락균 기자]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 망상1지구 개발 사업을 둘러싼 논란이 종식될지 주목된다. 망상 제1지구에 1억 달러 외국인 직접 투자가 신고 되고 실제 1백만 달러가 도착하는 등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2021년 8월 31일, 남헌기(동해이씨티국제복합관광도시개발.)회장과 루이스 차빗 싱슨(L…
 ▲ 김균배 한글세계화운동연합 미얀마 본부장이며 아시아지역 추진위원장이 ’한글선교글로벌리더대상’을 수상 하고 있다.   [오코리아뉴스=강지혜 기자] 지난 6월 10일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사회발전대상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국회출입기자클럽, 한국언론인연합회 등이 주관한,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시상식이 있었다.  ▲ 한글세계화운동연합 미얀마 본부장과 최기숙 부본부장으로 부부이다.   행사는 ‘당신이 대한민국 사회발전의 …
가을이 아름다운 것은     아직도 내 곁에서 사랑하는 한 사람이 나를 위해 기도해주기 때문입니다. 낙엽처럼 가버린 보고 싶은 얼굴들 그리운 이름들을 불러주기 때문입니다. 영혼을 힘들게 하는 것들은 당장 집어치우고 가슴속에 묻어놓은 거문고 가야금 비올라 첼로 바이올린이런 현(鉉)이라고 생긴 것들을 모두 불러내어 모국어로 절치부심(切齒腐心) 시를 쓰라고 네가 할 일은 시 쓰는 것밖에 없다고   귀뚜리의 선율로 곰삭은 울음을 울어야 눈물 가득 채울 수 있다고 가슴으로 말해주기 때문입니다. ​&…
▲오양심 이사장이 문기주 한류문화강국 추진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오코리아뉴스=강지혜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이사장 오양심, 이하 한세연)에서는 지난 10월 23일, 역삼동 본사에서 문기주(광명 크로앙스 회장)한류문화강국 추진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문기주 한류문화강국 추진위원장은 위촉과 동시에 한글세계화운동연합에, 입마개(마스크) 2만장과 후원금 천만 원을 기부했다.      ▲위촉장 수여 후 장면이다. 오양심 이사장은 “세종대왕…
 [오코리아뉴스=이인선기자] 청와대 국민청원은 7월 23일, ‘추미애 법무부장관 해임을 청원합니다’는 내용에 8월 22일, 247,560명이 동의한 내용에 이렇게 답변했다.   -다음은 청원 내용이다. 추미애 법무부장관은 법치가 아닌 정치를 하고 있습니다. 공정하고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할 추미애 장관의 행태는 법무부장관으로서 자격이 없다는 것이 전반적인 평가입니다. 이에 대통령님께서 의견을 밝혀주시기를 바라며, 추미애 법무부장관 해임을 촉구하는 바입니다. 1. 추미애 장관은 올해 1월 취임 직후 검찰…
 [오코리아뉴스=여운일기자] 청와대 국민청원에서는 지난 4월 1일 ‘세월호 전면재수사’라는 청원을 시작하여, 5월 1일까지 216,118명이 참가했다. 청와대 이기현 시민참여비서관이 답변했다.   - 청원내용이다.   저는 세월호 희생자 단원고 2학년 6반 순범이 큰 누나입니다. 6주기가 3주도 안 남았습니다. 막막합니다. 공소시효도 이제 1년 남았습니다. 답답합니다.   코로나 문제로 두렵고 혼란스러운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집에 있는 제가 이런 발언을 하는것이 무척 송…
 [오코리아뉴스=이태호 기자] 남과 북이 함께 돌파구를 찾아 나설 때가 되었습니다. 더는 여건이 좋아지기만 기다릴 수 없는 시간까지 왔습니다.   한반도 운명의 주인답게 남과 북이 스스로 결정하고 추진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찾고 실천해 나가기를 바랍니다.   -2020년 6월 15일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   <저작권자(c)청와대,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코리아뉴스=김희원 기자] 이혜은 조다모 임상변리사는 4월 13일 "이럴 때 봉사를 해야지, 언제 하겠어요?"라는 코로나19를 위해 헌신한 숨어있는 우리들의 영웅이다.   이혜은 임상변리사는 인천공항 개방형 선별진료소에서 검체 채취를 담당하는 자원봉사를 신청했을 때 부모님께서 걱정을 많이 하셨는데, "오히려 방호복을 입어 괜찮다"며 설득했다고 합니다.   코로나19를 위해 전국 곳곳에서 자원봉사하는 분들을 댓글로 응원해주세요.     <저작권자(c)오코리아…
  [오코리아뉴스=강지혜기자] 김원덕교수는 4월 12일, ‘마음을 열어주신 주민 여러분 고맙습니다’는 말을 전한 코로나19 의료진으로 숨어있는 우리들의 영웅이다.   김 교수는 경북 삼성 영덕연수원 생활치료센터에서 의료진으로 활동하고 있다. 생활치료센터로 들어오는 길 지역 주민들이 설치해 주신 격려 현수막을 보고 의료진의 한사람으로서 가슴이 뭉클했다고 합니다.   김원덕 교수를 비롯해 생활치료센터에서 근무하는 의료진들을 댓글로 응원해주세요.     <저작권자(c…
 [오코리아뉴스=오양심 기자] 숨어있는 우리들의 영웅 권봉기 과장의 4월 10일 카드뉴스는 ‘망설임 없이 자원봉사를 신청했습니다“이다.     '대구에서 자원봉사자를 구한다'는 소식에 망설임 없이 나서게 됐다는 권봉기 과장이다.   권봉기과장은 “방호복을 입고 선별진료소 현장을 지키는 것은 고되지만 오히려 더 고생하는 의사, 간호인력, 군인들의 노고에 보답하기 위해 응원 현수막을 제작했다”고 한다.​​   <저작권자(c)오코리아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nb…
 ▲청와대 답변 내용이다.   [오코리아뉴스=여운일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은 국민들의 안전을 위협했던 계엄령에 대한 수사가 엉망으로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에 대한 보고를 받지 못했으며, 책임이 없다는 거짓말과 변명으로 일관하고 있는 윤석열 검찰청장에 대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청와대에 국민 청원했다.   청와대는 군인권센터 보도자료로 갈음한다고 답변했다.   -다음은 보도자료 내용이다. [보도자료] 계엄령 문건 수사 결과, 직인 찍은 윤석열이 몰랐다? - 비겁하고 무책임한…
    권력기관 개혁은 국민이 부여한 우리 정부의 사명입니다. 이를 위해 대통령을 보좌해 권력기관 개혁에 매진했고, 성과를 보여준 조국 전 장관에게 그 마무리를 맡기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그 취지와 다르게 결과적으로 우리 국민 사이에 갈등을 일으킨 것에 대해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정부로서도 국민이 느끼는 상대적 박탈감과 공정에 대한 절박한 요구를 깊이 새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국민께서 보여주신 높은 민주 역량과 참여 에너지가 국민통합과 민생, 경제로 이어…
[오코리아뉴스=김희원 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이사장 오양심)은 일본본부장(이훈우, 일본동경학교 교감)과 함께, 지난 11월 9일 일본 동경한국학교에서 나의꿈국제재단(이사장 손창현)과 상호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나의꿈국제재단은 1989년부터 현재까지 미국 나사 우주정거장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손창현 이사장이 설립한 국제기구이다. 나의꿈국제재단은 지난 2012년에 창립한 이후 전 세계의 한국계 청소년들과 대학생 등 차세대를 위한 비전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