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몰 NEW 마법의치킨가루”는 4차 산업혁명의 혁신상품

이태호 2019-01-26 (토) 09:28 5년전 1296  


 

[오코리아뉴스=이태호 기자]대한민국은 치킨공화국이다. 치킨은 다시 말해서 닭고기튀김은 튀김가루가 국민건강을 좌우하고 있다. 치킨가루 중에서도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는 마법의 치킨가루가 있어 장안의 화제이며, 4차 산업혁명의 혁신상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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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W 마법의치킨가루 마일드 봉투 앞뒤 사진

“하이몰 NEW 마법의치킨가루<서울시 중랑구 봉화산로 56길 153. (신내동,대명프라자404호) 홈페이지: www.himall1212.com>”는 (주)하이몰(대표 김진하)에서 생산 판매한다. 이 가루를 생닭에 묻혀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통돌이오븐, 전기오븐 등으로 5~20분 내외로 열을 가하여 익히면, 기름에 튀기지 않고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후라이드치킨을 만들 수 있다. “하이몰 마법의치킨가루”는 온라인쇼핑몰 및 SNS를 통하여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최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서 발표한 ‘외식 소비 행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5월13일부터  7월26일까지 전국 3천2개 가구를 대상으로, 방문조사와 자기기입 조사 방식으로 이루어진 통계에는, 배달음식 1위가 42.4%에 달한 치킨으로 손 꼽혔다. ‘짜장면 등 중화요리’는 21.5%에 그쳤고, 그 다음이 ‘피자’(16.6%),’보쌈족발‘(10.1%)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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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EW 마법의치킨가루 스파이시 봉투 앞뒤 사진

치킨에는 기름기가 가득하다. 자주 갈지 않은 기름으로 튀긴 치킨은 고지혈증의 주범이 되고 있다. 고지혈증은 혈관에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이 쌓여 혈관이 좁아진 상태로, 그냥 두면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머리 혈관이 막히면 뇌졸중으로 반신마비가 올 수 있고, 다리 혈관이 막히면 말초동맥폐쇄질환에 걸릴 수 있다. 심장혈관이 막히면 생명이 위험하다.
 
우리 국민은 혈관 벽에 기름이 끼는 ‘고지혈증’의 주범인 고지방과 콜레스테롤, 칼로리를 걱정하면서도 기름에 튀긴 치킨을 먹고 있다. 언제 기름을 갈아서 조리를 했는지도 모르는 배달음식의 최대 단점인, 불안한 위생상태를 걱정하면서도 기름에 튀긴 치킨을 즐겨 찾고 있다. 우리가 가장 선호하는 배달음식이 치킨이라는 점을 떨쳐낼 수 있는, 4차 산업혁명의 아이디어 혁신상품이 있어 온 국민의 화제 거리로 부각되고 있는 것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창조적 아이디어로, 국민 건강과 국민경제를 향상시키고 있는 제품은 (주)하이몰(대표 김진하)이 개발한 “하이몰 NEW 마법의치킨가루”이다. 기름에 튀기지 않는 마법의 웰빙치킨가루가 개발되어 출시된 이후, 치킨매니아들에게 크게 각광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이 제품은 현재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와 종합몰 등 온라인쇼핑몰에서 주로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조만간 대형유통마트 매장으로 확산 될 예정이다.

최근에는 ‘에어프라이어’가 가격인하로 대중화 되고 있다.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공기로 튀기는 요리에 최적격인 상품으로 손꼽히면서,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주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에어프라이어’는 기름 없이 고온의 공기로 바삭한 튀김요리를 할 수 있다. 고온 열기로 재료를 익혀 기름에 튀긴 것과 같은 요리를 할 수 있으며, 지방이 감소되어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상품이 대중화 되면서, 생닭에 한번만 묻혀서 가열하면 맛있는 치킨이 되는 “하이몰 NEW 마법의치킨가루”의 인기도는 물고기가 물을 만난 것처럼 수어지교(水魚之交)와 같은 관계로 급상승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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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W 마법의치킨가루 시즈닝 봉투 앞뒤 사진

* 하이몰 마법의치킨가루 강점

(1) NO OIL 웰빙치킨가루이다
 국민간식으로 불리는 치킨을 기름에 튀기지 않고 가정에서 간단하게 열기구로 열을 가하여 요리할 수 있다. 기름에 내포되어 있는 고지방, 고칼로리, 트랜스지방을 섭취하지 않고도 치킨을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웰빙치킨가루이다.

(2) 선택이 가능한 알뜰치킨가루이다
나 홀로 사는 가구수가 전체 인구 수의 30%인 시대이다. 직접 선호 부위(다리, 봉, 윙,가슴살 등)를 선택할 수 있고, 먹고 싶은 양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선택이 가능한 알뜰 치킨가루이다.

(3) 착한 가격의 복합조미식품이다.
하이몰 치킨가루는 육류, 생선의 잡냄새도 잡아주는 성분과 밑간과 튀김옷을 만드는 여러 가지 조미식품이 포함되어 있어, 배달치킨 가격의 반값이하로 또 기다리는 시간 없이 원하는 시간대에 요리할 수 있는 착한 가격의 복합조미식품이다.

(4)다양한 5종의 맛 종류이다
(주)하이몰에서 생산 판매하는 맛 종류는 훈제향이 나는 ‘마일드‘, 매콤한 맛이 나는 ’스파이시‘ ,카레향이 나는 ’카레맛’과 갈릭맛이 나는 ‘시즈닝’이 있다. 또한 보조 상품으로 ‘코코넛허니버터시즈닝’이 있다.

(5)에어프라이어 요리에 필수품인 마법 같은 만능 시즈닝가루이다.
닭뿐만 아니라 감자, 단호박, 오징어, 밥도그, 치킨또띠아, 탕수육, 돈까스 등 여러 가지 일반적인 튀김성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는 마법 같은 만능 시즈닝 가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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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코넛허니버터시즈닝[20g] 봉투 앞뒤 사진

(주)하이몰의 김진하 대표는 이번 신상품의 맛 업그레이드를 위하여 심혈을 기울였다. 여러 차례 개선된 샘플(30g)을 만들어 마법의치킨가루 체험단에게 최상의 맛을 체험하게 하여, 금년 1월 18일에  “NEW 마법의치킨가루[120g]”를 출시했다.

또한 4종 치킨가루의 보조식품으로 “하이몰 코코넛허니버터시즈닝[20g]”을 출시하여 뿌려 먹거나 찍어 먹는 옵션 상품으로 신규개발 하였다. 동시에 치킨가루 봉투 디자인을 트랜드화 했다. 지퍼를 달아 보관의 편의성을 제고했고, 포장재를 고급으로 사용하여 제품의 품질을 높였다.


김진하 대표는 “치킨 매니아들로부터 더욱 사랑받는 제품으로 발돋움하겠다”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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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마법의치킨가루 4종과 코코넛허니버터시즈닝 봉투 사진

2019년도 “하이몰 NEW마법의치킨가루” 신상품은 최근 주부들에게 핫하게 뜨고 있는 에어프라이어 조리 기구에 최적격인 상품으로 부각되고 있다.


에어프라이어 요리 레시피에는 수많은 요리가 있다. 대부분 소금과 후추가루를 뿌리는 밑간과 밀가루와 계란, 빵가루로 튀김옷을 입히는 과정이 필요하다. “NEW 마법의치킨가루”는 식재료에 묻히기만 하면 바삭한 맛과 간편함을 동시에 만족시켜주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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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어프라이어사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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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어프라이어사진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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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어프라이어사진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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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코넛허니버터시즈닝을 첨가하여 만든 치킨요리 사진


* 김진하 대표는 왜 글로벌 리더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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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하 대표


김진하대표는  (사)도전한국인운동협회로부터 아이디어신상품 개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중소기업상“을 수상했다. 또한 미국FDA시설 등록을 하고 미국, 일본,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 등 여러 국가에 수출도 개시하였다. 작년 4월에는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등록(등록번호:제 10-1853439호)도 받아 기술력을 인정받은 우수제품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에는 ‘한 집 건너 한 집이 치킨집’이라는 말이 있다. 한국외식산업연구원(2016년 기준)의 조사 자료에 의하면, 국내 치킨시장 규모(매출액)는 4조 1,865억원을 기록했다. 전국 치킨전문점 수는 총 3만 4,303곳이고 종사자는 7만8천여 명으로 집계됐다. 대구에서는 치킨업체가 치열하게 경쟁을 벌여 다양한 아이디어가 치킨메뉴 개발에 도입되었다. ‘치맥의 성지’라는 슬로건으로 지난해 7월 열린 대구 치맥 페스티발에는 92개 업체가 참여했고, 1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했다.

닭고기 글로벌 시장의 규모는 크다. 연간 1인당 닭고기 소비량이 미국은 45kg(UAE 55kg, 브라질 38kg, 홍콩 36kg, 캐나다 30kg)인데 비하여 한국은 13kg에 불과하다. 한국인의 식성도 점차 서구화로 변화되는 추세를 감안하면 닭고기 소비량도 꾸준히 늘어 날 것이다. 특히 기름에 튀긴 치킨보다는 담백한 NO OIL 웰빙 치킨의 선호도는 높다. “하이몰 NEW 마법의치킨가루”는 4차 산업혁명의 혁신건강 히트상품으로 크게 각광받고 있어서,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 경쟁력의 전망이 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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