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윤석열대통령, 튀르키예 지진 대응 대한민국 해외긴급구호대 격려 오찬

정성길 2023-03-08 (수) 07:03 1년전 218

 

a08b226b0d8e33ed9d14f36cb84f51cf_1678226581_1083.jpeg
37일 윤석열 대통령이 청와대 영빈관에서, 튀르키예 지진 대응 대한민국 해외긴급구호대에게 격려사를 하고 있다. <제공= 청와대>

 

[오코리아뉴스=정성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37일 화요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튀르키예 지진 현장에 파견되어 19일 동안 구조 및 구호활동을 벌인 튀르키예 긴급구호대 140여 명을 격려하는 오찬을 했다.

 

오찬에 앞서 대통령은 김건희 여사와 함께, 튀르키예 현지에서 구조활동을 벌인 119구조견들의 시연을 참관했다. 행사에는 토백, 토리, 티나, 해태 등 튀르키예 피해 현장에서 3명의 생존자와 12명의 사망자를 발견해 구조활동에 큰 도움을 준 4마리의 구조견이 함께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튀르키예 구호 현장에서 보여준 여러분들의 연대 정신은 한국과 튀르키예가 어려울 때 서로 돕는 진정한 친구라는 점을 다시금 일깨웠다"여진과 추위가 이어진 어려운 상황에서 구조활동에 전념해 준 대원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고 격려했다.

 

- 다음은 격려사이다.

 

여진과 추위가 이어지는 불안한 상황에서 구조 활동에 전념해 온 여러분의 헌신과 노고를 국민을 대표해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이, 아까 나온 대로 총알만 날아다니지 않았을 뿐이지 전쟁터와 다름없는 그런 힘든 상황에서도 혼신을 다해서 인명 구조에 매진한 것은 여러분의 바로 인류에 대한 애정입니다. 그거 없이 어떻게 그 어려운 일을 겪어냈겠습니까. 우리 구호대가 처한 어려운 현장 상황과 부상자 발생 보고를 받고 걱정이 많이 됐는데, 여러분 이렇게 밝은 모습으로 건강하게 뵙게 돼서 매우 다행스럽고, 정말 고맙게 생각합니다.

 

튀르키예 구호 현장에서 보여준 여러분의 연대정신은 한국과 튀르키예가 어려울 때 서로 돕는 진정한 친구라는 점을 다시금 일깨웠습니다. 정부는 여러분의 헌신과 국민들의 따뜻한 마음과 함께 튀르키예 복구와 재건을 위한 지원도 앞으로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정부와 민간이 함께 1천만 달러 이상의 재원을 마련해서 튀르키예 정부가 추진하는 이재민 임시거주처 사업에 참여하고 그 조성부터 운영까지 적극 지원할 생각입니다.

 

긴급구호에 이어서 튀르키예의 재건을 돕는 민간의 온정의 손길도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국 해운업 협회가 튀르키예 이재민들의 임시주택으로 활용할 중고 컨테이너 250동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정부는 3, 4월 중 최대한 빠르게 현지에 수송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우리 정부와 민간이 함께 하는 지원 사업이 양국이 진정한 형제 국가임을 보여주는 우정의 상징이 되고 튀르키예 국민이 조속히 일상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역경 속에서도 인류애를 가지고 형제 국가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한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저작권자(c)오코리아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