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이 현실이 되는 빅데이터시대, 교육혁신 어떻게 할 것인가? 교육혁신 메타버스 초대

강충인 2022-01-09 (일) 09:07 2년전 1669  

상상이 현실이 되는 빅데이터시대, 교육혁신 어떻게 할 것인가?

교육혁신 메타버스에 초대합니다.

강충인

미래교육자

 5dbbdfae158d70f4273b34b3160f0bf1_1641686841_6176.jpg

상상이 현실이 되는 시대!

빅데이터 인공지능 로봇과 함께 살아가야 하는 시대!

교육방법을 바꾸지 못하면 일자리도 얻지 못하고 경쟁력도 창출 하지 못하게 됩니다. 하나의 정해진 정답만 암기시키고 암기력을 평가하여 줄 세우는 교육정책, 교사의 일방적인 정보만을 학습하는 교수 교사중심 교육방법 등을 바꿔야 합니다. 교과서, 평가 식 한국교육의 틀을 깨지 못하면 인공지능로봇시대에 경쟁력을 창출할 수 없습니다.

 

교육혁신 메타버스는 급변하는 빅데이터시대 정보시대에 필요한 미래인재로 발굴하고 육성하는 교육혁신 방향을 제시 합니다.

 

첫번째 교사 중심교육을 학습자 중심 프로젝트교육으로 바꿔야 합니다.

두번째 정답 암기교육에서 다양한 해답 제시교육으로 바꿔야 합니다.

세번째 시험평가 줄 세우기 교육에서 체험, 발표교육으로 바꿔야 합니다.

네번째 학교 틀, 교실 틀, 평가 틀 등의 제한된 틀을 깨고 실생활 교육으로 바꿔야 합니다.

다섯번째 암기평가교육에서 각기 다른 방식의 체험을 통한 경험교육으로 바꿔야 합니다

여섯번째 개인 교육 방식에서 팀 교육방식으로 협동, 협력방법을 체험시켜야 합니다.

일곱번째 교과서 중심교육에서 빅데이터 중심교육으로 정보교육 방법을 바꿔야 합니다.

여덟 번째 문제풀이 교육에서 문제해결 체험교육으로 바꿔야 합니다

아홉번째 과목 중심교육에서 여러 과목과 연계하는 STEAM 융합교육으로 바꿔야 합니다.

열번째 개인교육에서 팀을 통한 대화 토론 교육으로 바꿔야 합니다.

열한번째 정해진 지식교육에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정보교육으로 바꿔야 합니다.

열두번째 정답 맞히기 교육을 과정을 통한 각자 의견 제시 교육으로 바꿔야 합니다.

열세번째 만들기를 통한 MAKER의 창작 발표력을 키우는 스토리교육으로 바꿔야 합니다

 

정체되고 잘못된 교육 환경, 교육방식 틀을 깨고 교육혁신 메타버스가 제안하는 교육혁신 으로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가는 교육으로 바꿔야 합니다.

교육미래는 교육혁신 방법에 달려 있습니다. 자녀를 잘못된 교육 틀에 내 버려두실 것인가요? 교육혁신 메타버스에 탑승하여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갑시다.

 

'교육혁신메타버스'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3a1665aF1C8k

밴드명을 검색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From 강충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