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코리아뉴스=신락균 기자] 국회방송(NATV)에서는 2월 2일(목) 밤 10시, ‘정관용의 정책토론’으로 <난방비 급등, 해법 어떻게?>를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날은, 급격한 난방비 인상으로 국민의 부담이 가중된 가운데 국회방송이 ‘난방비 급등’의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토론의 자리를 마련했다.
정치권이 난방비 지원 대책을 강구하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정부가 난방비 지원에 총 1800억 원을 긴급 투입하는 데 이어 저소득층·중산층까지 확대 지원을 검토 중이다. 반면, 야당은 30조 추경 및 횡재세(초과이윤세) 도입과 난방비 지원금 재원 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난방비로 부담이 가중된 국민을 위한 정치권 대안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번 <정관용의 정책토론> 에서는 여야 국회의원과 전문가*들이 출연해 난방비 급등을 해결할 수 있는 해법은 무엇인지 집중 토론한다.
이날은 최형두 국민의힘 의원,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 소장, 김형건 강원대 경제정보통계학부 교수가 방송에 출연한다.
「정관용의 정책토론」은 생방송으로 국회방송에서 볼 수 있다. 국회방송은 IPTV(KT 올레TV, LG 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65번), 스카이라이프(165번), 케이블TV를 통해, 전국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c)오코리아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